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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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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정보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 1.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복도에는 부서 안내판을 설치하고 사무실에는 담당자의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2. 방문하신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히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
  • 3.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이 방문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4. 고객의 방문사유 및 의견을 경청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응대하겠습니다.
  • 5. 사무실 내에 방문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 환경과 시설물을 언제나 청결하게 유지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전화 하시는 경우

  • 1. 전화를 받을 시에는 먼저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2.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연결시켜 드릴 경우, 담당자의 부서명, 성명 및 전화번호를 먼저 알려드리고, 정확하게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3.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문의하신 내용을 답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의 연락처를 기록한 후 그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면(문서, e-mail 등)으로 문의 하시는 경우

  • 1. 고객이 보내주신 문서 또는 E-mail은 접수 후 즉시 답변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2. 회신 문서 및 E-mail에는 담당자의 성명 및 연락처를 명기하고, 법정 처리기한과는 관계없이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문의 하시는 경우

  • 1.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원의 각종 사업 및 행사, 교육 등의 최신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2. 홈페이지의 고객의 소리 등을 통해 항상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1. 정보원 직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에는 사실 확인 후 해당 직원에 대한 주의 조치와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 정보원의 사정으로 신고처리가 기준일정을 초과하였음에도 그 지연사유를 안내해 드리지 못했을 경우 건당 10,000원 상당을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3. 불친절, 불합리한 사항에 대해서 신고여부에 관계없이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정,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등

  • 1.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2. 고객헌장에 대해서 연 1회 이상 이행상황을 점검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또한 미흡하거나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정을 실시하겠습니다.
  • 3. 정보원이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선 또는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정보원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 서면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주시면 성실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반영 하겠습니다.
  • 4. 의견제시 또는 연락하실 곳
    • 인터넷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창구 → 고객의 소리
    • 주 소 : (03127)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36(원남동), 보령빌딩 5층, 11층
    • 연락처
      • - 대표전화 : 02-744-8200

      • - 담당업무별 연락처 : 홈페이지 → 기관 소개 → 조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