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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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정보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1.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복도에는 부서 안내판을 설치하고 사무실에는 담당자의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2. 방문하신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히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
3.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이 방문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고객의 방문사유 및 의견을 경청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응대하겠습니다.
5. 사무실 내에 방문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 환경과 시설물을 언제나 청결하게 유지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전화 하시는 경우
1. 전화를 받을 시에는 먼저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2.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연결시켜 드릴 경우, 담당자의 부서명, 성명 및 전화번호를 먼저 알려드리고, 정확하게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3.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문의하신 내용을 답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의 연락처를 기록한 후 그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면(문서, e-mail 등)으로 문의 하시는 경우
1. 고객이 보내주신 문서 또는 E-mail은 접수 후 즉시 답변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2. 회신 문서 및 E-mail에는 담당자의 성명 및 연락처를 명기하고, 법정 처리기한과는 관계없이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문의 하시는 경우
1.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원의 각종 사업 및 행사, 교육 등의 최신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하겠습니다.
2. 홈페이지의 고객의 소리 등을 통해 항상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1. 정보원 직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에는 사실 확인 후 해당 직원에 대한 주의 조치와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정보원의 사정으로 신고처리가 기준일정을 초과하였음에도 그 지연사유를 안내해 드리지 못했을 경우 건당 10,000원 상당을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3. 불친절, 불합리한 사항에 대해서 신고여부에 관계없이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정,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등
1.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2. 고객헌장에 대해서 연 1회 이상 이행상황을 점검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또한 미흡하거나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정을 실시하겠습니다.
3. 정보원이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선 또는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정보원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 서면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주시면 성실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반영 하겠습니다.
4. 의견제시 또는 연락하실 곳
인터넷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창구 → 고객의 소리
주 소 : (03127)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36(원남동), 보령빌딩 5층, 11층
연락처
- 대표전화 : 02-744-8200
- 담당업무별 연락처 : 홈페이지 → 기관 소개 → 조직